본문 바로가기

2014/074

아로니아(Aronia)생과 할인가격 아로니아농장직판 아로니아당도 아로니아(Aronia)생과 할인가격 아로니아농장직판 아로니아당도 14년도 아로니아(Aronia)를 수확해서 생과를 판매 예약하고 현제는 선 예약분 아로니아(Aronia)생과를 배송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대비 금년도는 약 20여일 빨리 익어서 수확하고 있는데 이렇게 아로니아(Aronia)가 빠른 숙기는 농민들에게 결코 좋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농민들은 무더운 여름철에 잠깐쉬고 초가을 부터 아로니아(Aronia)를 수확해야 노동하기에 좋은데 이상고온으로 숙기가 빨라지다 보니 한여름에 아로니아(Aronia)를 수확하게 됩니다. 더불어 늦은장마에 이제사 비가 많이옵니다. ㅠㅠ 이렇게 무덥고 습한시기에 아로니아 열매를 수확 하다보니 노동력 확보가 쉽지 않군요. 내년에는 작년처럼 정상적으로 8월 중순부터 수확기가 .. 2014. 7. 23.
고온과 가뭄에 의한 아로니아 농사 이상현상 정리 고온과 가뭄에 의한 아로니아 농사 이상현상 정리 14년도 봄부터 봄가뭄으로 시작해서 초봄부터 이상고온으로 아로니아꽃이 조기에 개화 하고 우리나라 지형상 일반적인 날씨의 경우 남부와 중부가 20여일차가 나서 남부부터 꽃이피고 중부 강원도 등으로 꽃이 확산되지만 금년은 중부의 봄 이상고온으로 거의 동시에 전국에서 아로니아가 개화 되어습니다. 물론 아로니아 뿐만 아니라 봄꽃들 대부분이 이런 현상으로 봄꽃 축재가 엉망이 되었지요. 참고적으로 제가 체리 농사도 하고 있어서 정말 많은 문제가 있음을 느낀 한해였습니다. 체리가 올해는 중부가 먼저 꽃도 피고 출하도 먼저 할 정도로 이상기온이였습니다. 그런데 봄에만 이상 기온이 아니고 지금까지 정상적이지 않는 듯합니다. 7월초 기온이 예년대비 너무빠른 무더위가 연일 지.. 2014. 7. 15.
아로니아 당도측정 생과판매(블랙초크베리당도측정) 아로니아묘목 아로니아 당도측정 생과판매(블랙초크베리 당도측정) 아로니아 (블랙초크베리)가 타닌성분이 강해 떫어서 생과로 먹지못한다는 분들이 많이 있으나 13년도 저희농장 방문 손님중에 열에 둘정도는 "떫다" 8는 "먹을만하네" 였습니다. 다른데서 먹어보니 떫어서 못먹겠던데 여기는 이정도는 생과로 충분히 먹을 수있다고 많이드시고 밭에서 직접 따드시고 심지어는 조금씩 가져가시고 ... 하여간 저희 농장 블랙초크베리는 품종이 바이킹으로 떫은맛이 근본적으로 약간 적은편의 품종에 과일을 키울때 과즙을 최대한 풍부하게 해서 열매를 완숙시킨후 수확을 합니다. 14년도 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 당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아직은 충분히 완숙되지 않는 상태인데 포스팅하기 위해서 몇개 따서 측정했으니 당도는 지금보다 좀더 올라 갈것으로 .. 2014. 7. 11.
블랙초코베리(아로니아) 블랙쵸크베리 생과 및 묘목 성목 판매 블랙초코베리(아로니아) 블랙쵸크베리 생과 및 묘목 성목 판매 블랙초크베리(아로니아)생과 및 묘목 성목 판매준비 금년은 블랙초코베리및 모든 과일이 15일 이상 수확이 빨라질듯합니다. 봄에 이른 더위와 고온현상 지속으로 베리류 생산량도 풍성 할듯합니다. 더불어 블랙초크베리(아로니아) 나무와 과일에 병이 왔다고 여기저기서 연락이 오고 있습니다. 작년은 나무에 갈반병과 잎마름병이 왔다고 연락이 와서 많이 처방해주었는데 금년에는 과일도 썩음병이 온다는 연락을 받고 있습니다. 잘 대응 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저희 녹빛농원 베리는 아직은 아무런 병이 없어 다행이긴 한데 ... 앞으로도 주의를 기울려 최고 품질의 초크베리 과일과 묘목을 생산하겠습니다. 금년도 블랙초크베리 수확은 7월 중순이후부터 가능 할듯합니다. 우리.. 2014. 7.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