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무- 묘목전문 분양/소나무(육송 조형목)

소나무 순치기 작업

by 청홍루 2010. 6. 17.

요즘 소나무 순치기 작업으로 연일 정신이 없습니다.
제 순치기 작업 보고 소나무 전문 메니아분들께서는  무식하다고 욕할수 있겠지요.
인정합니다.
제가 목표하는 수형으로 만들어 납품하고자 하는 곳이 정해져 있어 곡을 많이
주지 않고 가지 길이도 길게 빼지 않으며 키우고 있습니다.
저렇게 하면 수관이 풍선된다고 말씀하지요.
그런데 요 상태에서도 침 삼키는 분들이 많다는것이... ㅎㅎ

지금은 바쁘기도 하고 날씨도 더워 세가위 작업을 할수도 없고
생리적으로도 일단 늦가을 까지는 잎수를 늘려 놓아야 성장을 시키는데 용이해서
1년에 두벌 작업을 합니다. 늦가을 비대 성장기가 끝나면 미세전정으로 수관펴기 작업을
할것입니다 수관펴기 작업은 2년에 한번만 합니다.


아래 소나무가 제나무 목표수형으로 오렛만에 보니 어쩨 쫌 벗어 나고 있는 느낌이 드네요 .
주간에 좀더 붙여야 할것 같아요 ㅎㅎㅎ
시간 나면 한 그루만 미세 전정해서 실험 들어가야 겠어요 ㅋ



 




    추천 쿡 눌러주신 당신 향기나는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 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