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잡다한 이야기

전기차 배터리수명 차 수명과 같아진다.

청홍루 2010. 9. 16. 12:21
                                                                                                                                                                

 






정말 궁금하고 기대되어....


최근 들어 전기 자동차 상용화에 접근하면서 완성자동차 회사에서 전기차 모델들을 출시하고 있어 관심을 가지고 보았는데 배터리 수명에 관한 글이 많이 없어 무척 궁금했습니다.

전문 분야가 아닌 저 같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배터리 수명이 3~4년에 불과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기차도 그 정도라면  폐차시 까지 최소 3번은 바꾸어야....
그럼 한번 교환 할 때마다 차값의 30%가 배터리 값 이라고 하였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크고 환경적 친화성을 빼면 소비자는 휘발유 차보다 더 많은 돈이 들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보니 최근 현대에서 나온 전기차가 약 20만km 까지 운행할 수 있는 조건이라고 하며 조금만 더 개선하면 30만km 까지는 업그레이드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자료]
수명은 현재 2000회 정도 충전이 가능한 수준이어서 매 충전당 100㎞를 주행한다고 가정할 때 총 20만㎞를 주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향후 3000회 충전이 가능한 수준으로 개선을 하고 있어, 차량 수명과 배터리의 수명은 거의 동일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즉 일반적으로 주행할 때 차를 폐차할 때까지 배터리를 교체하는 일은 없을 것이란 얘기다.

배터리 수명이 전기차의 핵심인데 많은 언론들이 거론을 하지 않아 답답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은 차 수명과 배터리 수명이 같아져야 접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차를 교환 할 때가 되어 관심이 가는데 언제나 대중화 될런지...
휘발유차 한번 더 사서 타야 나도 전기차 탈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기차가 대중화 되면 제일 궁금한 것이 휘발유에 붙는 세금이 줄어들면 어디에 무슨 명목으로 다시 세원을 만들어 받을까도 궁금한 대목이네요


가을운동?? 먹으면 운동되는 TG1022 다이어트 정보 보기   

    추천 쿡 눌러주신 당신 향기나는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 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