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무- 묘목전문 분양/스트로브 잣나무

스트로브잣나무 발아모습

by 청홍루 2010. 4. 28.
                                                                                                                                                               


스트로브잣나무는 공사장이나 조경수식재 시 조경 조림수로 많이 심던 나무인데
지난 몇 년간 나무 생산량이 많아 급격하게 가격이 하락하고 재배지가 줄어든 나무입니다.
이런 이유로 근래에 와서 중급나무가 구하기 힘들 정도로 재배지가 줄어들었지요.

씨앗은 미국 수입인데 환율이 몇 년 동안 높아 씨앗수입도 많이 못해서 묘목도 생산이 줄어들다가 작년부터 다시 많이 육묘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싸지만 가장 많이 나가고 심어두면 무조건 판매 되는 것이 스트로브잣나무입니다.
나무재배는 비싸다고 좋은 건 결코 아이랍니다. 찾는 사람이 적으면 안 팔리고 땅의 효율성 면에서 싸고 잘 팔리는 나무에 비하면 머리가 아프게 될 수도 있습니다. 
조경수 식재 시 얼마나 조경설계에 반영 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스트로브 잣나무는 키워만 두면 팔리는 나무라고 해야지요. 그만큼 녹음수로 현장에서
설계반영을 많이 하는 수종 이며 아파트 공원 등 어느 지역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나무랍니다.

또한 재배 시 관리가 용이한 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절 손대지(전지 전정 하지 않음) 않고 병해충 약만 하면 키울 수 있는 나무입니다.

씨앗을 개인적으로 미국에서 정식수입하고 파종한 나무입니다.
올해 약 20만본 생산 예정입니다.


학명 Pinus strobus L.
분류 관다발식물문 > 구과식물강 > 구과목 > 소나무과 형태상록침엽교목자생지표고 500m이하
분포지 한국 국내분포지 전국
원산지북아메리카크기30m너비1m꽃색깔(수꽃)노란색, (암꽃)자주색개화시기4월개화계절봄
용도 조경조림





 추천 쿡 눌러주신 당신 향기나는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 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