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무- 묘목전문 분양/스트로브 잣나무

스트로브잣나무 묘목성장 최근모습

by 청홍루 2010. 9. 24.

스트로브잣나무는 공사장이나 조경수식재 시 조경 조림수로 많이 심던 나무인데
지난 몇 년간 나무 생산량이 많아 급격하게 가격이 하락하고 재배지가 줄어든 나무입니다.
이런 이유로 근래에 와서 중급나무가 구하기 힘들 정도로 재배지가 줄어들었지요.

씨앗은 미국 수입인데 환율이 몇 년 동안 높아 씨앗수입도 많이 못해서 묘목도 생산이 줄어들다가 작년부터 다시 많이 육묘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싸지만 가장 많이 나가고 심어두면 무조건 판매 되는 것이 스트로브잣나무입니다.
나무재배는 비싸다고 좋은 건 결코 아니랍니다. 찾는 사람이 적으면 안 팔리고 땅의 효율성 면에서 싸고 잘 팔리는 나무에 비하면 머리가 아프게 될 수도 있습니다. 
조경수 식재 시 얼마나 조경설계에 반영 하는가에 따라 달라 진답니다.
스트로브 잣나무는 키워만 두면 팔리는 나무라고 해야지요. 그만큼 녹음수로 현장에서
설계반영을 많이 하는 수종 이며 아파트 공원 등 어느 지역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나무랍니다.

또한 재배 시 관리가 용이한 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절 손대지(전지 전정 하지 않음) 않고 병해충 약만 하면 키울 수 있는 나무입니다.

씨앗을 개인적으로 미국에서 정식수입하고 파종한 나무입니다.
올해 약 20만본 생산 예정입니다.


학명 Pinus strobus L.
분류 관다발식물문 >구과식물강 >구과목 >소나무과 형태상록침엽교목자생지표고 500m이하
분포지 한국 국내분포지 전국
원산지북아메리카크기30m너비1m꽃색깔(수꽃)노란색, (암꽃)자주색개화시기4월개화계절봄
용도 조경조림


스트로브잣 묘목장 최근 모습

스잣은 소나무에 비하면 정말 안크고 유묘시 병치레를 많이 하는듯 합니다.
왠만한 정성으로는 스잣묘목 키우기 어렵겠다는....


 


    추천 쿡 눌러주신 당신 향기나는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 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