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무- 묘목전문 분양/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

아로니아(블랙초코베리)묘목분양 꿀과잎차 8.부과수입창출

by 청홍루 2012. 2. 27.

아로니아(블랙초코베리)꿀과잎차 8.부과수입창출

 

아로니아 생과 생산보다 꿀과 잎차 생산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분들도 있다.
이것이야 말로 주객이 전도 한다고 할 것이다.

아로니아로 수입을 올리기 위해 식재 하셨다면 부과적인 수입도 계산을 하고 하는것이
수입을 극대화 시킬수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직접 적인 과일수확과 더불어 2차적인 꿀과 잎차 생산을 할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밀월식물로도 각광을 받는 식물로 아로니아 꿀의 가치가 대단히 높습니다.
아로니아 대단위 농장을 운영 하신다면 양봉공부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쉬운일은 아니지만

귀농자나 전문농사꾼이라면 아로니아 꽃이 만개 할때 이것을 그냥 지나치는 것은 아까운 일이지요.
실제 저히 농장에서 아로니아를 사가신분중에는 과일보다 꿀 생산에 더 관심이 많고 아로니아 꿀을
생산하기 위해서 식재하는분이 계셨습니다.

다들 아로니아 생과 판매만 걱정하고 있을때 이분은 꿀생산이 1차목표고 2차로 잎차가공 이었습니다.
완전 역발상이지요.
이분 말씀이 아로니아 나무를 식재하면 당연 과일은 열리는 것이고 이것은 누구나 쉽게 하고 생각 할수 있는부분이지만
꿀을 생산하고 잎차를 생산한후 과일은 불로소득으로 생각한다면 해 볼만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로니아 꽃은 향기가 좋고 꿀샘이 풍부하여 꿀벌들이 좋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아로니아 꿀은 다른 꿀보다 약1.5배정도 비싸게 팔리고 있으며 현제 가짜 아로니아 꿀도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현제 아로니아 꿀이 생산되어 상당한 고가에 판매되고 있으며

아로니아는 생과의 효용도 놀랍지만 꿀은 치매,눈,뇌신경,관절염,동맥경화 등에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한다.
1차적으로 벌꿀생산에 도전 해 볼만하다.

두번째로
아로니아 잎은 차를 만들어 음용하고 있는데 유럽에서는 아로니아차가 우리나라 녹차처럼 유명하다.
지금도 그렇지만 몇년전에 유럽여행을 하면 꼭 아로니아 잎차를 선물용으로 사 들어 오는분이 많이 있으나
아로니아 잎차는 벌서 국내에서 몇군데 출시를 해서 판매하고 있다.
아로니아 잎을 따서 세정한 후 녹차 처럼 덖음방식으로 만들거나
아로니아 잎을 급냉하여 분말로 가공한후 다른 물질과 혼합하여 티백으로 만들어 판매한다.
실제 잎차만 만들기 위해 재배하는 분들도 상당하며 몇년이 지나면 잎을 수매하거나
아로니아 잎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재배가 이루어 질 날도 있을것입니다.

이렇게 꿀과 잎차 생산을 하기 위해선 무농약을 기본으로 하게 되는데 무농약을 하면
실제 생과 수입은 조금 줄어들 수 있으나 다행히 아로니아는 병충해로 인해 농사를 포기 할정도로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 꿀생산과 잎을 활용하고 뽀너스로 생과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아로니아 생과로 2차 가공식품을 만들어 수입을 창출하는 것도 다양합니다.
전편에서 글을 쓴적이 있지만 아로니아 식재면적이 많아진것만 고민하고 있을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시장 접근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생각 한다면 아로니아는 아직 기회를 주는 나무라 할 수 있으며
실제 우리나라의 농업자체가 대규모가 아닌 소작농이기에 어떻게 접근 하는가에 따라 다르게 생각 될것입니다.

꿀이나 잎차를 소량 생산해서 충성고객층에 직접마케팅을 한다면 상당한 효과가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편에 아로니아를 이용한 가공식품의 다양성에 관련해서 올리겠습니다.

 

 묘목장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