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무- 묘목전문 분양/소나무(육송 조형목)

소나무 종류 및 구분 (프리젠테이션자료 총79컷중 1편 24컷)

by 청홍루 2010. 5. 8.

소나무의 기본 프리젠테이션 자료는 본인이 직접 만든 자료로 소나무&상록수 카페 회원의 일부 이미지가 들어 있어
무단 켑처및 복사 게제를 불허합니다.

블로그 이웃집 모님께서 소나무의 종류에 대해 알고 싶다고 해서 포스팅을 하다가 자료가 방대하여  힘이들어 몇년전에
제가 만든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복사해서 일부 올렸습니다.
1편 소나무종류와구분
2편 소나무양묘
3편 이식및정식(식재)
4편 맹아받기(새가지) 기술 및 시비
5편 소나무접목
6편 수형만들기 전지 전정
7편 개인적 수형목표

총7편의로 79컷 으로 만들어져 있으나 프리젠테이션 자료 인지라 큰 타이틀만 있고 세부 설명이
없습니다. 이걸 전부 설명 할려면 4시간 정도가 소요 됩니다. 글로 쓸려면 .. 에궁 ㅋㅋ
오늘은 1편 소나무종류와구분 만 올리겠습니다.

모든 자료는 각자의 이해와 방법에 따라  서로 다른 견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프모임에서는 여러 의견을
가지고  토론할 용의가 있습니다만 온라인 상으로는 정중하게 삼가 하겠습니다.
온라인상은 이론만 가지고 이야기 하는 분들이 많아서... 또한  온라인은 감정 싸움이 앞서고..... 이런 이유로

추가적으로 변이종에는 원숭이솔,청자송,레드송,황금여송,황금남송,사피송, 등 변이종은 발견 품종개량등으로
인해 상표등록이나 품종등록의로 여러 가지종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소나무는 육송(적송),해송,리기다소나무 가 대부분입니다.
전문으로 하지지 않으신다면 이 세종류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ㅎㅎ

글이 잘 보일지 모르겠네요


                                         
                                         제노슬림 다이어트
정보 보기  



                                            
                                      

 추천 쿡 눌러주신 당신 향기나는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 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