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잡다한 이야기

한국 미래에 무엇으로 먹고 살아야 할까?

by 청홍루 2010. 4. 15.

                                                                                                                                                                 

미리 말씀 드리지만 현 사회를 비판 하거나 우파나 좌파의 개념도 아닌 단순하게 느끼는 소회로 생각해서 읽어주면 좋겠습니다. 

어느 님의 칼럼에 이런 글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이 단군 이래 지금처럼 잘 살아 본적이 있는가?
세계가 대한민국을 이렇게 많이 알고 주시 한 적이 있는가?
대한민국은 무역 11위의 경제대국 oecd(국제경제기구)에 가입하는 등
국제적으로 경제면에서 안 들어간대 없을 정도로  국제기구에 전부 가입된 나라!(생략)

물론 저도 해외에 나가서 우리를 보면 참 잘사는 나라가 대한민국이구나 하고 느낄
때가 많이 있습니다.
2006년 발표한 ‘종합국력(CNP)’ 랭킹에 따르면 한국은 9위다.
군사력을 특히 중시하는 복합국력지수(CINC)에 따르면 한국은 이미 2001년에 세계 8대 강국이었다. 최근은...   하여튼 이정도면 잘 산다고 해야지요. ㅎㅎ
우리가 이처럼 잘 살아 본적이 있는가? 물론 개인적 조건이 아닌 국가적 지수이니 수긍이 가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인정 합니다. 
대한민국 국력에 대한 글을 쓰고자 나열한 것은 아닙니다. 이쯤에서 본론으로...



                                                      제노슬림 다이어트정보 보기  


어제 3년만에 국가경쟁력이 형편없이 하락하고 있다는 모 신문을 보았습니다.
이 기사를 보고 개인적으로 느낀 점이 한국이 앞으로 먹고 살아야할 비전이 도대체
무엇인가? 이게 있는 걸까?
한국이 지금 이렇게 올라온 과정을 보면
새마을운동 1차산업 경공업으로 먹을거리 해결하고 (삽질. 앞으로 SJ산업으로 표기 하겠음)
중공업으로  기반잡고
IT산업으로  세계화에 진입해서 현제 잘 먹고 잘살고 있었는데 이것도 뒷전으로 밀리고 미래에 먹고살 기반 중에 하나인 BT는 최근에 실종 상태다.

직접 탁 까놓고 쓰고 싶은데 그거이 참.... ㅠㅠ
현제 한국이 현제 먹고 살고 있는 IT산업도 일자리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SJ산업으로 돌렸다고 한다. 그런데 결과는 실업자가 더 많고 일자리는 더 줄었다.
IT산업의 밑돌인 벤처기업들이 산소공급을 받을 수 없다.
최근 아이패드와 아이폰이 먹을거리를 위협해 가고 있는 실정으로 변해가고 있는 모습인데 이런 일들이 일개 회사의 판단 착오로만 생각해서는 곤란하지 않을까?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깊이 보면 실리콘벨리의 합작품이 아닐까?
그럼 한국의 IT산업의밑돌 벤처는.....  당장 한국이 먹고사는 샘에도 샘물이 솟아 날 수 있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더 문제가 있다.
그래도 지금까지는  IT가 배에 기름 발라 주었다 치고 앞으로는 무엇으로 한국이 영양가를 얻어야 할까요.
그중에 하나가 BT산업이다. 그런데 잘 가다가 모 분 이후 완전 찌그러지고 나라에서조차 산소 호홉기를 때버렸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처럼 별 볼일 없는 사람이 보아도 미래에 먹고살 무언가에 투자해야 하거늘
아니 조그마한 회사를 운영하려 해도 R&D에 투자 없이는 몇 년 안에 가버리는 것이 현실인데 국가가 벌어먹고 살아야할 미래원동력에 .....
물론 저 같은 사람이 모르지만 있겠지요. 또한 투자 하고 있으리라 생각해야 겠지요.
그런데.... 정말 그런데 말입니다. IT도 BT도 SJ에 밀려 맥을 못 추는 것 같은데...
오늘 글에 점점이 많군요. ㅎㅎㅎ 이것도 살아가는 방법이니 이해 해주세요.
분명 미래에 먹고 살아가야 하는 부분에 BT가 맞는데 결과를 얻을 여면 수천억 투자해서 7~10년을 기다려야 하는 긴 싸움에서 그것도 어떤 결과가 나올지도 모르는데 정권 5년 단임제 대통령제 하에서 결과물을 얻을 수 없으니 신경 안 쓰는 것은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SJ야 단 몇 년 이면 시각적으로 보여 줄 수 있으니....
이 일을 어이 할꼬
한국호는 미래에 무엇을 먹고 살까나?
괜히 할일 없으니 별 걱정 다 한다고 너무 나무레지 마세요.
저도 할 일 없이 무지 바쁜 사람입니다. ㅎㅎㅎ
잡다한 이야기란 에서 잡다한 이야기로 진짜 잡다하게..... 건강하세요.

                                               제노슬림 다이어트
정보 보기  

 추천 쿡 눌러주신 당신 향기나는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 감솨~~^^*.